• \
  • 대외수상 및 뉴스
제목맥시머스 코리아, ‘국민취업지원제도’ 성공 사례로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2023-04-17 06:23
작성자 Level 10

맥시머스 코리아가 29일 열린 ‘2022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콘퍼런스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맥시머스 강릉점의 김영주 직업상담사는 최우수상, 강릉원주대점의 윤미혜 직업상담사와 울산점의 최가은 직업상담사는 장려상을 수항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심층상담을 통해 취업을 성공시킨 우수사례를 높이 인정받았다.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취업을 위한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보는 방법, 맞춤형 일자리 제공 컨설팅까지 다방면에 걸쳐 취업을 성공시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특히 이 세명의 직업상담사들은 단순한 취업 알선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구직자의 취업 장애 요인을 해소하고 구직 능력을 강화해 취업 성공을 이끌어내는 종합 고용서비스를 제공해 다른 직업상담사들의 모범이 되며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맥시먹스 코리아 손위준 대표이사는 맥시머스는 고용노동부의 공인된 파트너 기업으로서 전국에 28개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점을 운영하며, 구직자를 대상으로 심리안정, 경력목표설정, 재취업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양한 구직자를 위한 맞춤지원을 해나갈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제도이다.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2021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으며, 구직자에게 최장 6개월간 구직촉진수당 지급 및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노동시장 진입을 도와주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복지정책이다.

매일경제 |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52744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