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EAP)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 이란 근무자들의 업무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직장 또는 개인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 업무 스트레스, 직장 내 괴롭힘, 부부 및 자녀 등 개인생활 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전문 상담, 코칭 등의 서비스로 근본적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근로자에게는 직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직장과 가정생활을 원만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자기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노사화합과 이직률 감소 복리후생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 생산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EAP)

EAP 서비스란 업무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으로

업무와 관련된 직장 내 문제 뿐만 아니라 근로자 개인적인 주제 (예: 가족 이슈 등) 에 대해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근로자는 회사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고 업무 수행 능력의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역량 향상 교육이란 맥시머스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대상 근로자들에게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기존 업무와 당면한 문제들을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새로운 생애설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퇴출의 관점이 아닌 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역량 향상 후 업무 재배치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페이지명: 역량향상교육

자신을 객관화하고 조직 내 상황을 인지함으로써 체계적인 발전 계획을 스스로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퇴출의 관점이 아닌 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역량 향상 후 업무 재배치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생애 설계 프로그램의 과정

맥시머스의 생애설계 프로그램은 재직기간 동안 근로자들이 인생 2막에 대해 미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제 경력 전환기가 되었을 때 보다 다양한 선택을 가능하게 합니다. 재직 중, 개인의 커리어를 점검해봄으로써 현재 업무에 대한 집중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퇴직 이후의 삶을 능동적으로 계획할 수 있게 합니다.

맥시머스는 각 기업의 특성과 기존 기업교육 프로그램, 근로자들의 니즈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