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화 맞춤지원

재취업지원서비스 시행 의무화에 따른 맞춤 지원 프로그램

2020년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일정 규모 이상 기업(현재 1,000인 이상 기업)은 전직지원 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하며 대상 기업도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의 운영 목적

정부의 재취업 지원 서비스 법제화(의무화) 운영 규정에 맞춰 기업별 상황과 주요 대상자 특성에 맞춘 최적의 프로그램 운영 기획과 구성 운영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대상자 규모, 연령대, 퇴직 여부 등을 고려한 대상자별 맞춤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기업 측면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성과와 참가자들의 교육 성과를 동시에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개인은 귀농귀촌, 창업, 재취업 등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퇴직 후 삶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오는 불안감 및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퇴직 후 삶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 구성

정부 정책 변화 및 운영 시기별로 민감하게 변하는 재취업 지원 서비스 법제화 규정을 우선시하여 운영 가이드라인 및 의무 이행 사항을 충분히 반영하고 기업 현황에 맞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최소 이행 요건을 반영한 기본 패키지부터, 대상자 특성에 맞춰 교육 기대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확장형 패키지까지 다양한 맞춤 구성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특성

㈜맥시머스는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재취업서비스 시행 지원 기업 컨설팅 수행 기관입니다. 기업별 특성과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운영을 체계적으로 기획함으로써 대상자 개인의 경력 특성, 연령대, 퇴직 여부 등을 고려하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ecured By miniOrange